반응형

 

장르 애니메이션

감독 바이론 하워드/리치 무어

평점 9.33

개봉 2016. 2

 

 

주토피아 우리가 꿈꾸는 곳

이 영화는 주인공 주디의 어린 시절부터 시작합니다. 버니 빌에 살고 있는 주디는 주토피아의 경찰이 되는 것이 꿈입니다. 주토피아는 모든 동물들이 가고 싶어 하는 꿈의 도시이고 다양한 건물들이 세워져 있는 멋진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여러 종류의 동물들이 살고 있고 이들은 옷을 입기도 하고 서로 평등하게 살아갑니다. 주디는 어렸을 때부터 위험에 처한 친구들을 잘 도와준 용감한 토끼였습니다. 주디는 커서 경찰학교에 입학하게 되었지만 다른 동물에 비해 왜소해서 늘 무시를 당합니다. 하지만 주디는 열심히 훈련받아 좋은 성적을 거두었고 1등으로 졸업하게 됩니다. 그리고 꿈에 그리던 주토피아의 경찰이 됩니다.

경찰이 되어서도 다른 동물들은 토끼인 주디를 무시하는 태도를 보입니다. 제대로 된 일을 맡지 못 한 주디에게 보고 서장은 교통딱지를 끊는 임무를 줍니다. 무슨 일이든 열심히 하는 주디는 더 열심히 하기 위해 시민들의 비난을 받는 것도 감수해 가며 열심히 주차 딱지를 끊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주디가 업무 도중 수상한 여우 닉을 보게 되었고 아이스크림을 다시 녹여 파는 불법적인 일을 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주디는 닉의 약점을 잡게 되었습니다. 한편 주토피아에서는 연쇄 실종 사건이 발생 되었습니다. 실종된 오터튼의 가족들이 보고 서장을 찾아오게 되고 모른 척할 수 없었던 주디는 나서서 이 일을 직접 해결하고 싶어 합니다. 보고 서장은 48시간 내에 범인을 잡아 오라고 하며 미션을 주게 됩니다. 주디는 연쇄 실종 사건을 잘 해결할 수 있을까요

 

주디와 닉 환상의 궁합

주디는 실종사건 파일을 보다가 오터튼이 마지막으로 있었던 장소에 불법 아이스크림을 팔던 닉이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고 닉을 찾아갑니다. 닉의 약점을 알고 있던 주디는 범인을 찾을 수 있게 요청을 하였습니다. 닉과 주디는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여러 지역을 다녔습니다. 

수사하던 중 밤의 울음꾼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갑자기 오터튼이 야수로 돌변했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습니다.  실종된 동물들이 야수가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주디는 신입 경찰 이어서 권한이 없었고 자신에게 친절하게 대해준 부시장 벨웨더에게 CCTV를 보여 달라고 요청합니다. CCTV를 보게 된 주디와 닉은 실종된 동물들의 위치를 파악하게 되고 건물 안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런데 그곳에는 라이언 하트 시장이 들어옵니다. 야수가 된 동물들이 포식자라는 것을 알고 있는 사자는 자신이 시장 자리가 박탈될까 걱정하여 이 사건을 덮어두고 있는 것 같습니다. 주디는 경찰들에게 지원을 요청했고 하트 시장을 체포하게 됩니다. 사건을 잘 해결한 주디는 영웅이 되었고 연쇄 실종 사건을 인터뷰하면서 이번에 실종된 동물들이 야수적인 본능이 나왔던 이유가 생물학적 요인이라는 충격적인 이야기를 합니다. 주디의 인터뷰로 주토피아의 동물들은 육식 동물들을 멀리 했고 예전에 평화로웠던 주토피아의 모습은 없어졌습니다. 

 

꿈의 주토피아 돌아오다

망가져 버린 주토피아의 모습을 보면서 괴로워하던 주디는 경찰을 그만두고 시골로 내려갔습니다. 그곳에서 밤의 울음꾼이라고 불리는 식물 때문에 초식동물 토끼도 야수로 변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주디는 충격을 받습니다. 자신의 편견으로 주토피아의 평화가 한순간에 깨져버린 것을 깨달은 주디는 닉을 찾아가 진심 어린 사과를 했고 닉은 그 진심을 받아들입니다. 그런데 갑자기 벨웨더 시장이 왔고 이 모든 것은 초식동물에게 유리하게 만들기위한것 이라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벨웨더 시장의 악행을 고발하기 위해 주디와 닉이 홍당무 펜에 벨웨더가 한 말을 녹음했고 그 결과 벨웨더 시장은 체포되었습니다. 다시 예전의 평화를 되찾은 주토피아는 동물들의 천국이 되었습니다. 이 영화는 동물들의 도시 주토피아를 배경으로 한 영화입니다. 차별과 편견을 뛰어넘어 경찰이 된 힘이 없는 토끼 주디가 악당들을 물리치고 도시를 다시 되찾는 유쾌 통쾌한 이야기입니다. 애니메이션에서는 보기 힘든 범죄라는 소재를 사용한 것도 특이합니다.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영화로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